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김조일 경남소방본부장, 신임 소방공무원과 정책공감 특강 실시

12.3.(금) 신임교육과정 172명 소방공무원과 정책소통 특강 실시

작성일 : 2021-12-03 18:34 기자 : 이민수

정책공감 특강
 

 

김조일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12 3() 15시에 의령에 있는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제35기 신임소방교육과정 중인 172명 신임 소방공무원들과 소방정책에 대해 소통중심의 특강을 실시하였다.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는 올해 신임소방사 채용에 합격한 172명의 예비소방관들이 9 13일부터 내년 1 21일까지 소방관으로서 필요한 화재구조구급 등 현장 활동 기술과 국민 생활에 밀접한 안전법령 등에 대해 소양을 쌓고 있다.

 

이번 특강은 향후 관서실습과 법령 교육 등을 대비하여 현장에 나서는 소방관의 마음가짐 등 119 소방정신과 조직의 비전과 역할소방 법령의 구성과 제개정의 의미에 대한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본부장과의 격의 없는 질의 시간을 가졌다.

 

김조일 본부장은 소방은 국가직 전환을 통해 관할 지역 구분없이 모든 재난현장에서 총력 대응하는 조직으로 이는 소방관들에 대한 각별한 지지와 사랑으로 국민들께서 부여한 임무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명예와 헌신신뢰는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소방의 마음가짐이라며 소방인으로서 자부심을 갖출 것을 당부하였다

 

김조일 본부장은 강의를 마치며 최선을 다해 생명을 구하고 우리 자신의 안전을 확보할 것을 스스로에게 그리고 서로에게 약속하자고 말하였다.

 

한편 신임 소방공무원들은 올해 12 27일 소방서비스가 필요한 도내 곳곳에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배치되어 실무수습기간 4주를 거친 후 도민안전을 위해 정식 근무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