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체육특기자 선발방법 일부 변경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봉사활동 미반영

작성일 : 2021-03-30 09:45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330()2022학년도 서울특별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이하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한다.

 

고입전형 기본계획은 서울에 소재하는 모든 고등학교의 2022학년도 입학전형의 실시 절차방법 등 입학전형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사전 공고는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와 고등학교 입학전형의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2학년도고입전형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는 전기고등학교와 후기고등학교로 구분되며, 교육감이 승인한 학교별 전형 요강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전형, 실기고사, 추첨, 중학교 내신 성적 등 학교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전기고등학교는 특수목적고(과학·예술·체육계열, 산업수요맞춤형고), 특성화고 등이 해당하며, 후기고등학교는 일반고, 특수목적고(외국어·국제계열), 자율형 사립고 등이 해당한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는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을 기준으로 교육감이 배정대상자를 선발한 후, 고교선택제에 따른 학생의 지원 사항과 학생 배치 여건 및 통학 편의 등을 고려하여 단계별로 전산 추첨하여 배정한다.

 

체육특기자 전형은 선발(배정)방법이 일부 변경되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봉사활동 점수산정은 전년도와 같은 방식으로 적용한다.

 

향후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과학고, 특성화고,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4월에서 8월 사이에 학교장이,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는 9월 초까지 교육감이입학전형 실시계획을 발표한다.

 

자사고 · 외국어고 · 국제고는 후기학교로서 교육감 선발 후기고와 동시에 원서접수를 시작한 후 유형별로 입학전형 일정을 진행한다. 또한, 자사고 · 외국어고 · 국제고 지원자 중 희망하면 교육감 선발 후기고의 2단계에 지원할 수 있다.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고자 하는 학생은 교육감의 승인을 받은 학교별 입학전형요강에 따라 개별학교에 직접 지원한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128()부터 1210() 사이에 출신 중학교 등으로 고등학교 입학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 배정 결과는 202223()에 발표할 예정이다.

 

2022학년도 서울특별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의 전문(全文)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 전자민원-고입자료실과 하이인포(hinfo.sen.go.kr)의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코로나-19에 따른 전국 단위의 입학전형 일정 변경 등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때는 입학전형 실시기일 3개월 전에 변경계획을 수립하여 공고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