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갈등조정전문가와 함께하는 생활교육협의체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중부 사랑(四浪)생활교육협의체

작성일 : 2021-04-27 18:26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민--학이 함께 협력하여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 및 맞춤형 생활교육을 지원하고자 갈등조정전문가와 함께하는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지역협의체 연수428()에 실시한다.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지역협의체는 학교랑, 학교통합지원센터랑, 경찰서랑, 갈등조정전문가랑 4개의 주체가 함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하여 사랑이 넘치는 중부생활교육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상반기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협의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전체 인원이 참석하기 어려워 운영 주체별로 분리하여 진행하며, 중부교육지원청-학교 협의체(3), 중부교육지원청-경찰서 협의체(4) 연수에 이어 428()에 중부교육지원청-갈등조정전문가 협의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5개 경찰서 관할 학교 중심의 초··고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방향 학교 교육력 회복을 위한 학교통합지원센터의 갈등조정전문가 역량 강화 관계회복 조정 활동 현장 적용 사례 나눔 학교현장 중심의 꼼꼼 밀착 지원방안 모색의 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학교급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사소한 갈등에서 분쟁으로 이어지는 학교폭력 사안이 많아지는 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들간 관계회복과 회복적 생활교육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민--학 지역사회 협업시스템인 중부 사랑(四浪) 생활교육지역협의체가 평화로운 학교 문화조성이라는 하나의 취지로 모인 만큼 더 나은 맞춤형 생활교육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 모두가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