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교육시설관리본부 학교시설보수지원 분야 확대 추진

청렴하게 소통하며 공정하고 친절한 지원체계확립,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환경 제공

작성일 : 2021-10-13 12:27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시설관리본부(본부장 김재환)는 학교의 강화도어 손 보호대(손끼임방지대) 보수 및 화장실 칸막이 잠금장치 보수를 위해 (기동점검보수반) 재료비 중 1억여원을 긴급 편성하여 보수를 추진키로 했다.

 

학교안전중앙공제회에 따르면 20211분기 강화도어 손끼임사고는 초등학교 450, 고등학교 1,211건이 발생하였다. 또한 화장실 칸막이 잠금장치는 고장이 많으나 동종제품이 단종되어 구입 기간이 길어지는 등 학교에서 수리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시설관리본부에서 2가지 사업추진을 위해 각급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은 결과 손 보호대는 38510,180, 화장실 잠금장치는 28012,331건이었으며, 사업추진을 위해 20216월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현재까지 추진하여 손 보호대는 40.7%, 화장실 잠금장치 13%를 교체하였으며, 202112월까지 보수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강화도어 손 보호대(손끼임방지)보수 및 화장실 칸막이 잠금장치 보수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활동 중 안전사고 예방, 학생의 인권 및 사생활 침해 보호, 심리적인 안정과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 안전보호 문화 정착에 이바지할 것이다.

 

서울시교육청 교육시설관리본부(본부장 김재환)(기동점검보수반)을 통한 학교시설 지원뿐만 아니라, 사립학교 시설공사에 대한 설계검토, 준공확인 등의 지원업무와 학교에서 필요한 수목 가지치기, 냉난방기 화학세척 등의 통합발주 사업도 하고 있는데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안전청렴현장중심 시설지원을 추진목표로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