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우리 자녀 지키기’

종로 위(Wee)센터 2021학년도 온라인 학부모 연수(중등)

작성일 : 2021-11-26 17:17 기자 : 이민수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중·고등학교 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11.30.()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성범죄에 대한 가정에서의 예방법과 자녀가 디지털 성범죄에 노출되었을 때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우리 자녀 지키기라는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부모들이 디지털 성범죄를 이해하고, 자녀들을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관내 중고등학교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하고, 사전 질의 및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 학부모 간 정보 공유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이 연수는 전문가와 함께 디지털 미디어 세대인 자녀들의 상황과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개념과 실태를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부모들에게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올바른 성교육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부모와 자녀 간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다룰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코로나 세계적 유행으로 디지털 미디어 기계의 사용이 늘고 이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부모들의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정에서 이를 예방하고 올바른 학생 지도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