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우리 아이 진로 궁금증, 도서관에서 해결하세요

학년말 청소년 대상 진로 탐색 과정을 도서관에서 운영

작성일 : 2021-11-29 10:53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는 학기가 종료되는 겨울을 맞아 진로직업 탐색 과정, 독서교육문화예술프로그램 등 여유기 시간을 활용하여 어린이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운영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정독도서관에서는 124일부터 청소년들의 특성에 맞는 전문 직업종사자들의 진로 탐색 과정빛깔 있는 만남, 느낌 있는 만남을 충암고등학교, 신일고등학교 등 학교로 찾아가 직접 운영하는 학교연계과정,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정독도서관 신종화 주무관은쉽게 만나기 어려운 전문 직업인들의 생생한 경험을 아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설명하며 김현경(작가, <신데렐라를 위하여> ) 김휘영(의료데이터 과학자, 연세대학교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연구 조교수), 고준채(프로파일러, 경찰대 치안정책연구소 연구관), 소복이(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이규빈(건축사,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강사), 이홍철(게임개발자, 엔씨소프트 플랫폼프로젝트 차장) 등이 아이들과 소중한 경험을 나눌 예정이라 밝혔다.

 

학교 연계과정 외 지역 청소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일반과정은

사랑을 이야기하는 사람, 만화가’(만화가 소복이, 12. 4.)

‘BTS 덕분에 시작하는 청소년 심리학 수업’(작가 김현경, 12. 14)

병원에서 일하는 의료데이터과학자’(의학물리학자 김휘영, 12.15.)

정의롭다면 프로파일러’(프로파일러 고준채, 12.17.)

삶을 짓는 사람, 건축가’(건축사 이규빈, 12.18.)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 운영과정은 각 수업마다 최대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일고등학교 등 학교연계과정은 직업인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30~35명의 인원은 대면으로 직접 수업을 듣고 그 외의 1~2학년 전체는 자치시간 등을 활용한 영상시청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 도서관평생학습관 12월 어린이청소년 대상 프로그램(5)으로는,

가족과 함께하는 도서관 DAY 체험프로그램’(7세 이상)(강동도서관, 12.4.)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이야기’(1~2)(고덕평생학습관, 12.4)

신나는 토요체험학교: 재활용 공예’(1~2)(영등포평생학습관, 12.18.)

크리스마스 리스 마크라메 만들기’(4~6)(어린이도서관, 12.18.)

그림책의 변신, 업사이클링 북아트’(1~3)(아현분관, 12.10.~12.17.)

 

그 외의 시민 대상 프로그램(6)으로는,

독서토론 즐기는 사람들’(강남도서관, 12.22.)

포근한 겨울맞이 체험행사’(고척도서관, 12.9., 12.16.)

연합독서토론회: 헤밍웨이노인과 바다’(동대문도서관, 12.7.)

하루 10분 초등 독서록 쓰기의 기적저자와의 만남’(어린이도서관, 12.11. / 용산도서관 12.18.)

행복한 노후 준비를 위한 재무 설계 전략’(영등포평생학습관, 12.10., 12.14.)

호기심 토요역사학교: 우리 역사 나들이’(영등포평생학습관, 12.11.)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12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

sen.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모바일 메신저로 서울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을 친구로 추가하시면 매월 다양한 독서문화정보를 받을 수 있다.

 

도서관평생학습관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https://e-lib.sen.go.kr)나 모바일 앱(See)을 통해서 전자책과 오디오북,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다양한 개성이 공존하는 시대에 우리 아이들의 꿈을 살려주기 위한 경험을 학교뿐만 아니라 서울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